본문 바로가기
한번에 한곳만 정리 일지

화장품 품목리스트 면세 화장품 충동 사라졌네요..

by 싱그러움 2018. 6. 11.
반응형

 

너저분해서 부끄럽지만  그래도 올려보는 나의 화장대..

 

도저히 전체샷은 엄두가 안나서 한쪽만 살짝 찍었는데요.

 

화장품도 색조니 뭐니 유행이 있다보니 방심하는 순간 다 쓰기도 전에 또

 

구매하기 쉬운 품목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잘 버리지도 못하는 성격이라 구입한지 한참 뒤에 뜯어서 쓰는 제품도 많은데요.

 

이제 화장품 뿐 아니라 생활 전반적으로 이런 생활을 정리해보고자 노력하고 있네요.

 

 

 

 

얼마전엔 간만에 가는 며칠의 여행이 있었습니다.

 

마침 인터넷에서 언제가봤던 면세점 화장품 베스트~~ 내용이 떠올랐고, 알아둬야할 것만 같아

 

캡쳐를 해둔 사진을 폰에서 뒤적여 보았네요.

 

봤고~ 남겨뒀고~ 다음의 액션은 구매를 위한 검색이 자연스레 이어지더라고요.

 

어디가 저렴한지 가격 검색하고 사용한 분들 후기 찾아 읽다보면 왠지 사둬야 이익일것 같고,

 

이번이 저렴한 기회일 것 같고 구매충동이 이어졌습니다만...

 

이것 저것 사고 싶다는 마음이 충만했지만,, 화장대 서랍 한켠에 자리하고 있던 목록표를 꺼내

 

보았습니다.

 

비우자~~ 미니멀라이프 해보겠다며 작년 초부터 화장대 정리를 하면서 화장품 뭐를 가지고 있

 

고,  화장품 새로 꺼내쓰고 나면 체크해두는 표가 있었는데요. 무척 도움이 되었습니다.

 

 

 

 

처음 작성할 때 세세하게 샘플까지도 용량을 다 적어놓았더니 화장품 부자같은 기분이 들었었

 

는데요.

 

아직 사용할 수 있는 것들이 있고. 리퀴드 파운데이션처럼 지금은 없어도 가지고 있는 쿠션팩트

 

같은 대용품을 먼저 써야지 또 사는건 안돼.. 라며 자연스레 구입하고 싶은 충동이 정리가 되더

 

라고요.

 

일상을 벗어나는 여행 준비를 하면서  소소하게 면세 화장품 쇼핑하는 것은 즐거움이기도 합니

 

다만...

 

면세점 화장품의 유혹을 이기는법은 구매 클릭 전 자기 화장대를 정리해보는 것이 아닐런지..

 

가지고 있는 것, 쓰고 있는 품목이라도 뭐가 있는지 한 번쯤 적어서 파악해보는거 추천하네요.

 

게다가 면세점 화장품이 모두 가격 경쟁력이 있는 것도 아니라 인터넷으로 최저가 가격 비교해

 

보면 자제하는데 도움이 되더라고요.

 

 

 

 

 

 

 

 

 

 

 

화장품 목록을 만들었던 마음으로 몇개월전부터 "비우기" 수첩을 작성하고 있는데요.

 

날마다 잘 쓰고 버린 것 들, 기한 지나 못쓰게 된 것 들 매일 나오는 대로 수첩에 적어가면서

 

의외로 뿌듯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버리는 과정을 통해 새로 구입하는 것에 대해 한번은 더 생각하게 되는 것 같고.

 

있는 걸 감사하게 사용하게 되는 효과가 있더라고요.

 

마음을 단단히 먹어도 늘 사고 싶은게 많은 세상이긴 합니다만.ㅎㅎ

 

그나저나 어질러진 화장대 정리도 대대적으로 한번 들어가야겠다 싶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