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모조모 쇼핑

염색샴푸 염색 잘되나요? 리엔 물들임 새치커버 한 통 비운 후기

by 싱그러움 2022. 11. 24.
반응형

 20대때도 새치가 있던지라 지겹도록 뿌리염색을 해왔었는데,,, 매일 하는 샴푸로 커버가 된다면 얼마나 편할까 싶었습니다. 최근 몇년간 쏟아져 나오는 염색샴푸들. 그 중에서 어떤게 좋을지, 효과는 있을지 궁금했었는데요, 

저는 그냥 일단 대기업 제품을 먼저 사서 써보자 싶었네요. 

 

참고로 이 글은 현재 한통 반 정도의 염색샴푸를 사용해보고 작성하는 중이며, 우리동네 미용실 원장님의 '카더라' 통계도 전해볼까 하네요. ㅎㅎ

물들임 샴푸는 식약처 보고완료. 탈모 증상완화 기능성 등이 표기되어 있었고요.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등 20가지 화학성분이 무첨가된 샴푸라고 해요. 

가장 큰 특징은 손톱에 봉숭아물 들일때 사용하는 백반 성분을 사용한다는 점

 

적어도 4주정도 후에는 새치의 갈변효과를 볼 수 있다고 나와있는데요.  저는 시간이  좀 더 걸릴 모양입니다. 개인차라는게 있으니까요. 같은 라인으로 트리트먼트도 있고요. 샴푸 용기는 펌핑형태 용기에 담겨있습니다. 

 

샴푸를 해서 3분 정도 방치 후 씻어내면 되는데요. 일단 제품이 좀 많이 뻑뻑했어요. 물을 좀 섞지 않으면 저는 두피전체가 고루고루 세정되는 기분이 없어서 많은 양을 쓰게 되더라고요. 대신 묽지 않아서 많이 흘러내리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네요.

 

3주정도 사용했을 때의 모습. 기존 머리카락은 계속 염색샴푸에 노출이 되니 조금씩 갈변현상이 보였지만 자라나는 새치들은 커버가 약했습니다. 

한달 정도 사용 후 못참고 중간에 염색을 하긴했네요. 

두피 상태를 보니 우리집 식구들은  큰 트러블없이 쓸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트리트먼트도 한 통 다 쓰고 샴푸는 두통째 쓰는 중.

우리집 식구들은 아예 사용하지 않았을 때보다는 어느 정도 도움이 되긴하지만 기대했던 것 만큼 한 달 정도 썼다고 전체적으로 커버가 되지는 않는 것 같더라고요. 개인적으로는 뿌리염색을 해야하는 기간이 1~2주 정도 늘어날 수 있고. 염색하기 전까지 보기 싫은 흰머리를 조금 감춰주는 느낌? 

 

결국 한달 정도 사용하고 나서 뿌리염색을 하러 미용실에 갔었는데요. 어쩌다 염색샴푸 이야기가 나와서 들은바로는, 

전체적으로 염색샴푸 사용하시는 분들이 비슷한 말을 하시더라고 해요.(브랜드 무관)

모발이 굵고 짧은 남성모발이 염색이 더 잘 안되는 편이고 사람에 따라 아주 염색이 잘 되는 사람이 있고 아예 안되는 사람도 있고  결론은 케바케.

저는 세트로 샴푸를 구입해서 앞으로 몇 달 더 써보면 또 어떨지 봐야할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