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맛 저런맛 맛집

부산 구서동 중식 루이안 캐주얼한 중화요리 맛

by 싱그러움 2023. 5. 9.
반응형

구서동 중화요리 루이안 덮밥과 탕 맛본 후기

구서동 이마트 맞은편에 있는 중식당 루이안. 정보 1도 없이 이마트 장 보러 갔다가 간단하게 중식으로 저녁을 해결해볼까 싶어 가봤습니다. 1층에 몇 자리 정도 주차할 공간이 있었네요.  매장은 2층입니다. 

 

내부

밖에서 봤을 땐 손님이 있는지 없는지 알 수 없었는데요, 매장으로 입장해보니 의외로 손님이 꽤 있는 중식당이더군요. 실내는 중화요리 분위기는 거의 느껴지지 않는~~ 모던한 카페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저녁 먹을 시간쯤 도착했더니 테이블이 2~3개 정도 남아있는 것 같았습니다. 

 

 

기본찬 세팅

짜샤이와 튀긴 땅콩, 단무지 3종이 기본찬으로 세팅이 되더군요. 중식당 밑반찬으로 딱 좋아하는 세 가지. 

그리고 쟈스민차도 한주전자 나옵니다. 딤섬집에 갔더니 차도 따로 주문받던데.. 기본적으로 나오는 이런 곳이 좋네요. 내부 분위기나 기본찬이나 차제공 등 조금은 품격 있는 느낌이 있었는데요. 그렇다고 가격이 막 사악하지는 않아 캐주얼하게 느껴지는 곳이었네요. 

 

저희가 주문한 메뉴 말고 다른 메뉴 가격을 살짝 찾아보니 탕수육, 깐풍기 소 사이즈가 22,000원, 새우볶음밥, 삼선짬뽕등의 식사류 가격선이 7~8,000원, 짬뽕탕 15000원 정도였습니다. 짜장면은 6,000원.

 

 

반응형

 

 

주문한 메뉴

마파두부 덮밥

저희는 밥하나에 푸짐하게 탕을 하나 주문해서 식사를 했는데요. 오랜만에 중식 스타일의 마파두부덮밥이 먹고 싶어서 덮밥을 하나 선택했습니다.  다양한 재료들이 들어가 있었고요. 버섯이나 고기, 두부 등 재료양도 괜찮은 편이었네요. 다만 두부 식감이 조금 아쉽기는 했습니다. 

짬뽕탕

두명이서 나눠먹으려고 주문한 짬뽕탕. 해물베이스로 많이 맵지 않고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짬뽕탕이었네요. 국물이 많이 자극적이지는 않았습니다. 

건더기 꽤 푸짐하게 들어있었고 시원하게 한 뚝배기 비웠네요. 전체적으로 외관만 봤을 때 뭔가 비싸지 않을까 가격이 좀 궁금했었는데요. 막상 사 먹어보니 평균적인 중식가격에 조금 더 격식 있는 느낌으로 중식을 먹을 수 있는 중화요릿집이었네요. 음식맛도 무난해서 가끔 들릴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