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맛 저런맛 맛집

부산 범일동 돌솥밥 대수정 가격과 메뉴

by 싱그러움 2023. 5. 3.
반응형

범일동에서 돌솥밥 먹기

볼 일이 있어 오랜만에 범일동에 나갔다가 유명한 집에서 로또도 사고.. 저녁도 해결하기로 했습니다. 먹고 싶은 특별한 메뉴가 있었던 건 아니라서 한식으로 밥먹을 곳 찾다가 40년 전통 솥밥전문이라는 문구에 끌려 대수정에 가봤네요.

 

이 동네 지리를 잘 모르는데 이 식당 근처로 식당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일단 여러가지 반찬에 찌개. 그리고 솥밥이면 한끼 먹기 좋겠다 싶어서 착석.

 

대수정 메뉴와 가격

 

2인 이상 주문 메뉴로 고등어구이 솥밥정식이 15000원. 고추장 삼겹 솥밥이 17,000원. 소불고기 솥밥이 18,000원. LA 갈비 솥밥정식이 25,000원이었습니다. 

 

1인 식사에는 일반 솥밥, 묵은지 정식등이 있었고요. 둘이서 가서 1인식사를 각각 주문할 수는 없었네요. 저희는 가장 저렴한 솥밥정식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묵은지 정식과 갈등했더니 솥밥정식에는 고등어 조림도 좀 나오니 그걸 추천하시더라고요. 

 

실내는 이런 모습입니다. 손님이 우리뿐인가? 했었는데 안쪽으로 또 공간이 있는 것 같았네요. 식사하고 나오시는 분들이 몇팀 있었거든요. 

 

식사

일단 솥밥이니 누룽지 숭늉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물이 한주전자 나왔습니다. 숭늉까지 먹고 나면 늘 배 빵빵~

 

기본찬은 이렇게 나왔는데요. 된장찌개는 테이블에서 끓여먹게 나오고요. 쌈야채, 고등어 조림, 김치, 두무구이, 김

그리고 나물등의 반찬이 나왔어요. 반찬은 소량씩 나오고 추가 리필 요청 가능했습니다. 

 

보글보글 끓여먹는 찌개. 평범한 맛이었고요. (개인적으로는 조금 짜다 싶기도..)

 

따끈하게 나온 솥밥 덜어 먹고 숭늉 만들어서 한그릇 비웠네요. 반찬 구성이 개인 취향에는 조금 아쉽기는 했는데 따끈한 솥밥으로 한끼 해결했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