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모조모 쇼핑

홈쇼핑 덤장 전복뚝배기 구입후기

by 싱그러움 2021. 11. 4.
반응형

제주도 가면 꼭 한 번 먹으러 갈까 고민하게 되는 음식이 해물 뚝배기지요. 어느 날 홈쇼핑을 보다가 그냥 해물도 아닌 전복이 든 뚝배기를 판다길래 혹해서 구입해봤습니다. 아마도 그때가 론칭 때였던 것 같은데 그 후로 다 먹을 때까진 방송을 보진 못했네요. 

800g 용량으로 냉동실에 몇 개 넣어두면 든든하겠다~~ 싶었고, 집에 있는 냉동국이 대부분 곰탕같이 기름진 것 밖에 없어서 담백한 것 먹고 싶을 때 바로 꺼내먹으면 되겠다 싶었습니다. 

 

 

총중량은 800g 전복과 꽃게 명태 곤이가 들어가 있고 각각 몇 % 들어있는지 표시되어 있었어요. 

 

 

원재료명을 보면 전복은 국내산, 꽃게는 중국산, 곤이는 러시아산. 향미 증진제는 좀 들어있고요. 소스 A 이렇게 표시되는 건 도대체 뭔지 모르겠네요. 좀 더 자세하게 표기해주면 좋을 것 같아요.  어제 먹은 피코크 밀키트에도 그냥 소스라고만 되어 있어서 뭘로 만든 소스인가 궁금...

 

조리 방법

1.일단 해동해야 하는데요. 자연해동이나 냉장해동. 저는 먹기 전에 찬물에 1시간 정도 담가두는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2. 해동되면 개봉해서 중불에서 4분 정도만 끓이면 되고요. 

3. 기호에 따라 추가 재료 고추, 양파, 두부 등을 넣어주면 되네요.

 

개봉해본 모습입니다. 처음엔 해동 시간 다 못 기다리고 부어보니 아직 살얼음이 살짝 남아있는 상태였네요.

 

 

혼자서 먹기엔 국물양이 많지만 한 3명이서 같이 먹으려면 재료 양 때문에 2팩은 끓여야 좋더라고요.

 

덤장 전복뚝배기에 드러있는 해산물들의 면면. 꽃게는 살이 별로 없고.. 전복은 2마리 정도 들어있었고 새우도 큰 거 한두 마리 보였습니다. 

곤이는 좀 마른 느낌이었고요. 국물은 엄청 시원했어요.

 

다른 재료 없이 끓이니 국물과 재료양이 좀 비율이 안 맞는 거 같아서 차후에 먹을 땐 두부도 좀 썰어 넣고 야채 있으면 추가해서 먹었네요. 개인적으로는 국물이 시원한 점은 장점, 단점은 내용물이 기대보다는 아쉽다 싶었습니다. 간편하게 아무 때나 생각나면 먹을 수 있어 편하긴 하지만 해산물의 속이 좀 덜 들어찬 느낌이 있더라고요. 계절마다 영향을 받는 것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아쉬운 느낌이었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