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맛나는 요리

잔멸치볶음 만드는법 견과류도 곁들여

by 싱그러움 2021. 11. 27.
반응형

밑반찬 떨어졌다 싶을 때 냉동실에 넣어둔 잔멸치가 딱 생각이 납니다.  잔멸치는 냉동했다 먹어도 맛에 크게 변화가 없어 비상용으로 늘 냉동해두는 식재료이기도 한데요. 한번 먹을 만큼 소분해뒀다 필요할 때 바로바로 요리해서 먹으니 편한 것 같아요. 

 

잔멸치 볶음 재료 준비

냉동 멸치도 따로 해동 시간을 두기보다는 저는 밑간을 하면서 해동시키는데요.  멸치볶음의 비법! 다들 아시는 마요네즈 버무리기 들어갑니다. 멸치 200g 정도에 기호에 따라 마요네즈 한 큰 술이나 한 큰 술 반 정도 넣어 버무려서 10분 정도 두면 해동도 되고 간도 되는데요. 저는 간이 약한 아보카도 마요네즈를 써서 양을 좀 넉넉히 넣었습니다. 

 

10분 정도 마요네즈에 버무린 멸치와 홍고추 청고추 어슷 썰어서 준비했고요. 아몬드나 호두 등 견과류가 있으면 추가해주면 고소한 맛이 올라가지요. 저는 아몬드 슬라이스 사다 둔 게 있어 한 움큼 넣었습니다. 

 

 

멸치볶음 만드는법 과정

달군 프라이팬에 기름 두르고 다진 마늘을 1작은술 넣어줍니다.

마늘향이 살짝 올라오면 준비한 멸치를 넣고 볶아줍니다. 

 

멸치가 어느정도 볶아지면 견과류 추가해주고요. 

마요네즈에 버무린 멸치는 기름기가 많으니 식용유는 적당량 사용하시길.

 

 

멸치볶음 양념은 설탕이나 올리고당 등 단맛 나는 양념을 1~2스푼 둘러주고요. 멸치와 마요네즈에 자체 짠맛이 있으니 간장은 살짝 향을 더한다는 느낌으로 1작은술 정도 팬에 먼저 닿게 둘러줍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홍고추 청고추 썬 것 넣어서 같이 볶아주면 되는데요. 

 

 

마지막에 통깨 뿌려서 마무리합니다. 

 

멸치도 고소하고 바삭하게 씹히는 아몬드도 고소해서 밑반찬으로 딱 좋은 잔멸치 볶음 완성했네요. 바삭바삭한 것 좋아하시면 좀 더 달달 볶아주시고 촉촉한 것 좋아하시면 올리고당을 좀 넉넉하게 넣어주시면 되지요. 

간단하게 만드는 멸치볶음 레시피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