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맛나는 요리

오징어볶음 만들기 간장으로 간간 담백하게

by 싱그러움 2021. 12. 14.
반응형

오징어 볶음 만들기

해 먹을 거 없던 날 냉동실을 열어보니 냉동 오징어들이 눈에 띄었습니다. 이럴 때를 대비해서 홈쇼핑에서 사다둔 것들.ㅎㅎ 2마리씩 든 것 2봉 꺼내서 후루룩 오징어볶음을 해 먹었습니다. 최근 속이 좋지 않아 매운 양념은 피하고 싶어 간장 넣고 간간하고 담백하게 만들어봤는데요. 자극적인 양념이 싫으시면 이렇게 만들어 먹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오징어 볶음 재료

오징어 중사이즈 4마리, 대파 넉넉하게, 양파 반개, 홍고추 1개

간장, 다진 마늘, 올리고당이나 설탕, 참기름

 

재료 준비

찬물에 10분 정도 담가 해동한 오징어는 씻어서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잘라주고요. 곁들일 채소들도 썰어서 준비합니다. 대파와 고추는  어슷 썰고, 양파는 오징어와 비슷한 사이즈로. 

 

 

오징어볶음 조리과정

 

달군 프라이팬에 오일 넣고 다진마늘 한 큰술과 대파를 넣어 향이 올라올때까지 살짝 볶아줍니다. 

양파를 넣고 같이 볶다가 양파가 반투명해졌을 때 오징어를 넣어 같이 볶아요.

 

오징어 볶음 양념

 

맛간장 3~4큰술 후라이팬 가장자리 쪽으로 둘러서 볶아주고요. 설탕이나 올리고당 등을 넣어 단맛을 살짝 가미해줍니다. 

간장을 더 넣어 색을 내도 좋고 모자란 간은 소금을 넣으면 되는데요. 어느 정도 오징어도 익었다 싶으면 홍고추 넣어 같이 볶아줍니다. 

 

넣어도 되고 안 넣어도 되는 고춧가루. 저는 반큰 술 넣었는데 안매운 고춧가루라 전혀 맵지는 않았습니다. 마지막에 참기름 한 큰술 둘러주면 오징어볶음 완성

 

반 정도는 따끈할 때 바로 먹고 반 정도는 용기에 담아 다음 반찬으로 넣어뒀네요.  너무 오래 볶으면 오징어가 질겨질 수 있으니 적당한 타이밍에 불을 끄는 게 중요하지요. 

간간하게 간장 넣은 오징어볶음 만들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