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모조모 쇼핑

홈쇼핑 양념구이 맛정 저온숙성 1등급 한우양념구이 후기

by 싱그러움 2021. 12. 20.
반응형

찍어둔 사진 폴더를 정리하다 보니.. 참 홈쇼핑에서 뭐 많이 샀구나 싶어 지네요. 오늘은 먹거리 하나 포스팅해볼까 하는데요. 한우라는 말에 눈이 번쩍! 저온 숙성시킨 1등급 한우 양념구이 사 먹어봤던 간단 후기입니다. 

 

공영 쇼핑에서 구입했던 것 같은데 좀 시간이 지나서 가물가물 하네요. 양념고기 하나 있으면 반찬 없을 때 메인삼아 한 팩 씩 구워 먹어도 좋겠다 싶어서 샀었고요. 구성이나 가격은 지금은 기억나지 않네요. 현재 인터넷으로는 다양한 팩 구성으로 판매하고 있는 듯했습니다. 

 

보통 양념 들어간 고기는 등급이 좀 낮아도 양념맛으로 먹을 수 있는데 이 제품은 국내산 1등급 한우를 사용했다고 하길래 지갑이 열렸습니다. 비율은 한우고기가 60%, 양념이 40%.

한팩에 300g 용량으로 저희집 같은 경우 둘이서 먹긴 조금 모자라서 보통 2팩 뜯어서 조리하게 되더군요. 

 

양념에는 글루칸산나트륨 등 첨가물도 들어가고 콜라가 들어간다는 점~ 키위, 생강, 감초, 사골, 연잎, 황기 등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 양념 맛을 내는 것 같았습니다. 과일은 키위 외에도 사과와 배가 들어가더군요.

 

냉장고에 하루 넣어서 해동하면 이런 모습. 칼집이 들어가 있고요. 양념에 절여져 있습니다. 

 

다른 야채 재료가 큼직하게 들어가 있는 건 아니라 양파나 대파 곁들여서 구워도 좋고요. 두께는 그리 두꺼운 편은 아니었네요. 

 

달군 팬에 올려 지글지글 구워봅니다. 

 

양념양이 많지는 않아서 국물이 막 생기는 스타일은 아니었어요. 

 

감칠맛 나는 양념 맛이었고요. 다만 제 입에는 고기는 부드러운 부분도 있고, 좀 질긴 부분도 있었습니다. 아예 고기를 더 잘게 잘라 잔파 뿌려서 볶음밥으로 해 먹는 게 편했네요. 우리 집에는 얇은 두께의 불고기가 더 맞나 싶기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