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맛 저런맛 맛집

부산 동래 생선구이 화덕가 고등어구이 정식 재방문

by 싱그러움 2022. 12. 6.
반응형

가끔 생선구이가 생각나면 가는 곳. 부산 동래 낙민동의 화덕가입니다.  예전에도 생선구이를 팔았던 것 같은데 지금은 화덕가로 바뀌고 내부가 아주 깔끔해졌더군요. 가게 앞쪽으로 주차공간이 꽤 되는 편입니다. 

메뉴는 화덕생선구이 정식 종류가 3가지로 고등어구이, 삼치구이. 석쇠 소불고기 정식이 있고요. 미역국 정식 세트도 몇 가지가 있습니다. 가자미 미역국, 순살 가자미 미역국, 소고기 미역국. 전복이 들어간 조합.

1인 1 정식을 주문한 후에 추가 주문할 수도 있는데요. 전체적으로 가격이 만만치는 않아요. 제 입장에선.^^

 

모든 생선은 화덕에 구워서 나오는 게 이 집의 다른 점!

생선구이 정식에는 시래깃국이 함께 나옵니다. 원하는 만큼 덜어먹는 시스템.

 

저희는 고등어구이 2인분을 주문했는데요. 대 사이즈 고등어 한 마리가 화덕에 노릇하게 굽혀져 나옵니다. 둘이서 달랑 한 마리? 싶지만 살이 꽤 두툼하고 사이즈도 큰 편이더군요. 

곁들임 반찬은 총 6가지가 나오고요. 반찬이 셀프라서 그 점 좋아요.

 

개별적으로 생선구이를 찍어먹는 간장과 와사비가 작은 용기에 같이 나옵니다. 

 

고기는 화덕에 구워서 전체적으로 촉촉한 편입니다. 어떨 땐 살짝 안 익었나 싶은 기분이 들기도 했었는데요. 바삭한 스타일 좋아하시면 취향이 아니실 수도 있어요.  저는 바삭한 것도, 촉촉한 것도 다 좋아해서 가끔씩 화덕가에 생선구이 사 먹으러 가네요. 

셀프 반찬코너 살짝 찍어봤습니다. 버섯무침, 잔멸치 볶음, 들깨 연근 등~ 반찬은 그때그때 달라지고요. 

 

인기 있는  반찬은 늘 잡채인 것 같아요. 반찬 중의 메인!  셀프로 반찬 추가해서 가져다 먹다 보면 늘 배부르게 나오게 되는 화덕가. 가격은 조금 더 저렴해지면 좋겠습니다.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