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모조모 쇼핑/밀키트 도장깨기

송셰프의 굴탕면 겨울특선 한정메뉴 밀키트 맛은?

by 싱그러움 2022. 12. 17.
반응형

겨울 특선 한정 메뉴 굴탕면 집에서 밀키트로 해 먹기

 

날씨도 추워지고 굴이 제철이기도 해서 굴탕면 밀키트를 구입해봤습니다. 오아시스 몰에서 12000원에 구입했는데요 넉넉한 2인 분양이 나오는 제품이었습니다. 중국집에서 사 먹는다면, 굴이 들어간 백짬뽕과 비슷한 비주얼~

 

송 셰프의 제품은 처음 사봤는데요, 겨울에만 한정적으로 나오는 것이 굴탕면. 통 890g의 재료가 들어있어요. 

굴탕면이니 굴은 얼마나 들었나가 중요한데요. 굴 함량은 16.8%네요. 원재료명을 자세히 보니 면을 제외하고는 많은 식품첨가물이 들어가 있지는 않았습니다. 소금이 맛소금인가? 가공소금과 msg가 들어가 있습니다. 나머지는 클린 한 편.

면요리다 보니 탄수화물 함량이 높고 나트륨도 높은 편이네요. 

 

들어가 있는 재료는 다진 마늘, 후추, 소금까지 집에 있는 다른 재료를 쓸 필요 없이 다 들어있습니다. 

야채 상태 싱싱해 보였고요. 

 

송셰프 굴탕면 조리법

1. 팬에 식용유를 두른 후 채소와 굴을 1~2분간 볶아줍니다.(굴은  체에 걸러 물기를 미리 제거)

2. 물 1000ml를 넣고 준비된 재료 (목이버섯, 해산물, 다진 마늘, 소금)을 넣고 3분 이상 끓여주세요.

   (1번의 볶은 채소와 굴 함께 넣는 것 같아요- 여기 설명이 저는 좀 헷갈렸음)

3. 면은 끓는 물에 4분 이상 익혀 찬물로 헹궈 육수를 넣고 드시면 됩니다. 

 

그럼 조리를 시작해볼까요. 굴은 큼직한 사이즈는 아니고 중소 사이즈가 10 개 정도 들어있었습니다. 

목이버섯은 건조된 것으로 들어있고 해산물은 오징어와 새우 조금 들어있네요.

냉동실에 새우가 있다면 추가해서 넣으면 좋을 것 같아요. 

 

배추, 호박, 양파와 굴을 함께 볶아주기.

요것만 볶아도 맛있는 향이 나네요. 

 

볶은 재료와 해산물 목이버섯 마늘 함께 넣고 국물 만들기.

 

생면은 4분 이상 씻어서 헹궈 물을 빼주었습니다.  면 양이 생각보다 많았어요. 

 

국물과 면을 합체하면 끝.

약간의 mgs만 들어가고도 육수가 나오는 게 약간 신기했네요. 뭔가 다른 걸 엄청 넣어야 할 것 같았는데.

국물 맛은 전체적으로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었습니다. 굴이 조금 더 들어있으면 좋았을 것 같고요. 밀키트 안에 들어있는 소금은 기호에 따라 간을 조절하면 되는데 저는 조금 넣었더니 심심해서 결국 거의 다 넣었네요.

 

맛은 백짬뽕에 굴들어간 맛과 비슷했지만 훨씬 담백한 맛이라고 느꼈습니다. 

 

완제품으로 나온 것보다 손은 가지만 재료가 훨씬 신선해서 맛과 식감이 잘 느껴지는 게 밀키트의 매력인 것 같아요. 이 겨울 시원한 굴탕면 한 번쯤 해 먹을 만했네요.

 

*최근에 사먹은 다른 밀키트 후기 :

 

밀키트 추천 홈밀 흑돈가 제주 흑돼지 묵은지찜 (tistory.com)

 

밀키트 추천 홈밀 흑돈가 제주 흑돼지 묵은지찜

세 번째 구매한 제주 흑돼지 묵은지찜 밀키트 추천! 재구매를 하게 된 밀키트라 간단히 소개해볼까 하는데요. 흑돼지의 쫀득함을 좋아하신다면 홈플러스 홈밀 제주 흑돼지 묵은지찜 괜찮을 것

toto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