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모조모 쇼핑/밀키트 도장깨기

한맥 애월식당 제주 흑돼지 제육 된장찌개 정식 한끼

by 싱그러움 2023. 1. 13.
반응형

 

세트구성 밀키트는  처음. 한맥 애월식당 제주 흑돼지 제육 된장찌개 한 상 차려봄.

제주도에 가면 꼭 사먹는 흑돼지. 마트에는 아주 가끔 행사로만 흑돼지를 팔아서 자주 먹기 힘들었는데 밀키트 제품은 흑돼지가 들어간 제품이 종종 보이더군요.  찌개와 볶음이 세트로 들어있는 구성이라 구입해 봤습니다. 

햄계란 부침 하나 곁들이니 더 필요한게 없는 한 상차림이 되었는데요, 상추나 깻잎 같은 쌈야채가 있었다면 더 풍성한 식탁이 되었을 것 같네요. 

 

홈플러스에서 구입했고 가격은 할인가 15900원으로 나오는데 저는 이벤트 할 때 더 저렴하게 구입했어요. 

덕분에 정말 다양하게 밀키트식을 해먹어봤네요.

 

흑돼지는 제주도산으로 앞다리 부위가 들어가 있고요, 두부, 양념, 된장찌개 소스, 양파와 쥬키니, 팽이버섯등 야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2인분으로 총 815g 용량입니다. 

고기가 얼마나 들어가 있나 가 중요한데 흑돼지고기 중량은 30.7%로 표기되어 있었어요. 

 

한맥이라는 브랜드는 처음 보는데~~ 싶었는데 맥주의 그 한맥이더라고요. 밀키트도 만드는 줄 몰랐었네요.  이름처럼 애월식당의 레시피로 만든 제품이라는데 애월식당에 가본 적은 없지만 일단 기대해 보는 걸로~

 

 

애월식당 제주 흑돼지 제육 된장찌개 정식 구성

찌개재료, 제육볶음 재료가 한팩에 다 들어있습니다. 두부는 200g 사이즈로 작은 게 들어있고요. 

고기양도 섭섭지는 않게 들어있었네요. 

 

 

 

제주 흑돼지 제육 된장찌개 정식 레시피

1. 돼지고기를 키친타월을 사용해 핏물을 제거한 뒤 3등분 하기

2. 팬을 중불에서 30초간 예열한 뒤에 오일 한 큰 술을 둘르고 양파와 마늘 넣고 30초간 볶기.

3. 팬에 돼지고기와 볶음용 양념을 넣고 약불에서 5부간 볶은 뒤 마지막에 불맛향미유를 넣고 30초 추가로 볶아주기

4. 두부는 작은 사이즈로 잘라서 냄비에 물 300ml와 호박, 버섯, 청양고추, 대파를 넣고 된장찌개소스 넣어 끓이기

   끓어오르면 중불에서 6분간 끓여 완성하기.

 

찌개는 두부 썰고 물만 부어주면 되니 정말 간편하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돼지고기는 다 달라붙어 있어서 볶으면서 좀 떼어내 줬네요. 마지막에 불맛향미유를 둘러주니 기대감이 업!

 

완성한 제육볶음입니다. 고기 잡내 별로 안 났고 질기지 않은 식감이었어요. 양념은 제입에는 조금 달다 싶어서 아쉽지만 한 끼 반찬으로 괜찮은 맛이었습니다. 

 

완성

찌개는 밀키트에 든 재료만 사용했더니 조금 헐빈한 느낌이.. 집에 있는 야채 추가해 주면 좋을 것 같아요. 맛은 평타 정도~~  국물요리와 메인요리가 같이 들어간 구성이라는 점이 좋았네요. 두 음식 궁합도 잘 맞고. 예상보다는 많이 자극적이지 않은 맛이었습니다. 

 

흑돼지가 들어간 다른 밀키트 후기 

밀키트 추천 홈밀 흑돈가 제주 흑돼지 묵은지찜 (tistory.com)

 

밀키트 추천 홈밀 흑돈가 제주 흑돼지 묵은지찜

세 번째 구매한 제주 흑돼지 묵은지찜 밀키트 추천! 재구매를 하게 된 밀키트라 간단히 소개해볼까 하는데요. 흑돼지의 쫀득함을 좋아하신다면 홈플러스 홈밀 제주 흑돼지 묵은지찜 괜찮을 것

toto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