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모조모 쇼핑/밀키트 도장깨기

이마트 트레이더스 군산통오징어 해물탕 먹을만 함?

by 싱그러움 2023. 4. 6.
반응형

이마트 트레이더스 밀키트 - 군산 통오징어 해물탕 구입후기

집에서 바로 해먹을 수 있는 해물탕 밀키트도 종종 보이는 것 같습니다. 트레이더스 장 보러 갔을 때도 해물탕을 한팩 구입했는데요. 이름처럼 통오징어가 똭~~ 보이는 게 구매욕을 부르더군요. 1900g 푸짐한 용량에 가격은 18,980원으로 한 번쯤 트라이해 봐도 괜찮겠다 싶었습니다. 

 

 

냉동제품의 한계는 있겠지만, 생물로 이렇게 준비하려면 훨씬 더 비용이 많이 들것 같기도 해서 사봤습니다. 내용물을 살펴보면 대구곤이 28.2%(미국산), 꽃게 23%(국내산), 오징어 23%(원양산), 명태알 14.6%(미국산), 홍합살 7.2%(중국산), 민새우 4%(인도산)으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꽃게는 국내산이고 나머지는 다국적~

 

군산 통오징어 해물탕 조리법

반해동 상태로 조리해야 해서 해 먹기 하루 전 냉동실에서 꺼내 냉장실에서 해동을 했습니다. 반해동이 되면 재료를 넣고 끓기 시작하면 꽃게를 반으로 절단하여 중불로 약 15~20분 정도 조리하라고 나와 있더군요.

별도의 물은 첨가하지 않는걸로~

 

영양성분

영양성분을 살짝 살펴보면 해산물이라 그런지 탄수화물이나 당류는 매우 낮은 편이네요. 단백질이 9%, 콜레스테롤이 18

%, 칼슘 9% 정도가 눈에 띄었습니다. 단 1회 제공량은 100g 기준으로 표기해서 총 12회 분량이라고 하니 좀 헷갈리게 표기해 놓은 듯... 해물탕을 100g만 떠먹지는 않는데...

 

아무튼 살짝 해동된 모습인데 보기엔 그냥 꽝꽝 얼어있는 것 같아 보이네요.  큼직한 통오징어와 명태알, 곤이, 홍합, 꽃게가 보입니다. 

 

국물은 따로 한팩 포장되어 있어서 물 첨가 없이 이것만 부어주면 되더라고요. 

 

조리과정

해산물은 한번 세척해서 냄비에 담았습니다. 재료양이 꽤 푸짐한 편이었어요. 

 

 

물회 국물처럼 살얼음이 된 육수도 부어줍니다. 

 

조리법대로 끓이다가 꽃게를 절단해 보니 속이 좀 까만색.. 식욕이 떨어질 뻔했는데요, 맛은 좋았습니다. 

 

집에 쑥갓 남은 게 좀 있어서 마지막에 올려서 먹었네요. 

 

 

큼직한 오징어 숭숭 썰어서 먹었는데요, 냉동제품이다 보니 조금만 더 익혀도 질겨져서 바로바로 건져 드시길 추천. 국물맛은 저희 식구들 입에는 좀 매웠습니다. 한 끼 해물탕으로 먹기 충분한 양이었고요. 해산물 양도 만족스러웠네요. 단점은 새우가 자잘하게 씹혀서 조금 먹기 상그러운 면도 있었네요. 

다음에 사 온다면 콩나물 한봉 같이 투척해서 먹을 것 같네요. 

 

트레이더스 쇼핑 : 엉클킴 대패삼겹 새우말이 내돈내산 시식후기 (tistory.com)

 

엉클킴 대패삼겹 새우말이 내돈내산 시식후기

엉클킴 대패삼겹 새우말이 사 먹어봤어요~ 일단 저는 트레이더스에서 구입했는데 최근에는 트레이더스에선 보이지 않는 것 같습니다. 아무튼 간단한 안주로도 괜찮아 보였고, 특별히 반찬 없을

toto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