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tip

메밀국수 칼로리는 얼마나 될까요?

by 싱그러움 2018. 6. 12.
반응형

 

 

 

아직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지도 않았는데 나날이 냉면, 밀면, 콩국수, 메밀국수 등

 

시원한 면요리가 생각나는 요즘입니다.

 

먹을 땐 참 가벼운 느낌으로 한 그릇 하게되는데, 시원한 면요리가 생각보다는 칼로리가 만만치

 

않더라고요.

 

특히 메밀국수는 건강식 같은 느낌이라 막연하게는 칼로리도 완전 낮은 저칼로리 음식이 아닐

 

까 하는 기대가 생기는 음식인데요.

 

메밀국수 칼로리를 찾아보니

 

지식백과에는 1인분 600g 기준으로 611칼로리로

 

농촌진흥청 요리정보에는 1인분 456칼로리로 나와 있었습니다.

 

 

 

 

 

장국에 적셔먹는 스타일과 한그릇으로 나오는 메밀국수가 있고, 국물 섭취가 어느정도 냐에 따

 

라 칼로리가 달라질것 같은데요.

 

메밀국수 칼로리를 찾아보고 나니 앞으로 국물은 좀 남겨야겠다 싶어지네요.

 

 

 

 

저의 예상보다는 칼로리가 나가는 메밀국수지만, 담백하면서도 건강식을 먹는 느낌을 주는

 

메밀국수 올 여름에도 자주 챙겨먹지 싶네요.

 

참고로 메밀국수를 좋아하는 편이라 라면으로 나온 제품을 구입해보기도 했는데요.

 

저희집에 있는 풀무원 가쓰오 메밀냉소바의 칼로리는 370칼로리로 나와있네요.

 

칼로리가 적어서 좋긴한데.. 제입에는 맛은 soso 했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