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맛나는 요리

간단한 제육볶음 해먹기 백종원 만능양념장

by 싱그러움 2022. 6. 14.
반응형

맛이 궁금해서 사봤던 백종원의 만능 양념장 소스. 매콤한 소스로 여러 가지 해 먹어 봐야지~~ 해놓고 거의 제육볶음 할 때만 사용하다 한 통 다 비웠네요. 

370g 중량에 3500원대로 가격은 저렴한 편이었습니다. 마트에선 주로 2개 묶음으로 많이 파는 것 같아요. 

고추장, 물엿, 기타과당,간장, 미림, 향미 증진제, 보존료 등 등 가공식품이다 보니 첨가물은 들어있어요. 

가공식품 섭취를 줄여야 하는데 편하게 식사 준비하고 싶은 마음에...ㅎ

저는 주로 얇은 대패 생삼겹살 사와서 양념 넣어 제육볶음 해 먹었는데요. 

만능 양념장 소스는 너무 묽지도, 뻑뻑하지도 않은 제형이었습니다. 일단은 매콤하고 단맛이 있는 소스 맛.

 

삼겹살에 먼저 양념을 넣어 조물조물 무쳐서.

 

추가로 대파나 양파 있으면 버무려 냉장고에 1~2시간 넣어뒀다 밥 먹을 때 바로 구워서 먹었는데요. 

바로 양념장 넣어서 구워도 크게 맛이 다르지는 않을거 같아요.

 

달군 팬에다 굽기만 하면 끝~

 

양념고기다보니 중불 이하로 불 세게 하지 않고 살살 구워 먹었습니다. 

 

양념장을 많이 사용하지 않아서 그런지 국물은 거의 없는 상태로 완성

 

깻잎 한 봉 사오면 메인 요리로 제육볶음에 쌈 싸서 맛있게 먹었네요. 저의 우려보다는 단맛이 너무 강하진 않았고

간편한 점은 좋았어요. 들어가는 첨가물 들이 조금 줄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입니다만.

시간 없고 좀 편하게 반찬 해서 먹고 싶을 때 잘 사용한 양념장이었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