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향기나는 티타임

향긋한 진피녹차 진피효능 차로 마시기

by 싱그러움 2023. 2. 2.
반응형

진피녹차 시음하기

 

녹차도 여러 가지 블렌딩을 해서 다양한 제품이 나오는데요. 제주여행 가서 처음 맛본 진피녹차도 나름 매력이 있더군요. 귤껍질인 진피를 녹차와 섞어 마시니 심심했던 녹차맛에 상큼한 향이 더해져서 겨울철에 딱 먹기 좋은 차 같다 싶었습니다. 제주귤의 껍질을 덖어서 녹차와 콜라보한 모루농장의 진피녹차입니다. 

 

귤껍질을 말린 진피는 예로부터 전통 약재로 쓰인 재료라고 하는데요, 감기가 걸려 기침이 심할 때 마셔주면 좋다고 하더라고요. 귤껍질이 이런 효능이 있다고 하지만 사실 귤에도 농약 치는데 귤껍질 잘 세척이 될까 하는 걱정이 먼저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꼭 이제품 뿐 아니라 진피제품은 유기농으로 사는 게 좋겠다 싶기도 했습니다.

일단 제가 맛본 모루농장 진피녹차는 유기농 귤껍질을 사용했다고 하네요. 

티백을 개봉해보면 녹차와 진피가 어우러져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어느 정도 형태가 보이는 모습이었습니다. 

 

 

차의 물온도는 90도에서 1분간 우리라고 나와있었습니다.물의 양은 180ml 정도. 물을 팔팔 끓였다가 잠시 식힌 뒤 물을 부어봅니다. 

 

조금씩 찻잎과 진피가 우러나오기 시작하네요. 

 

1분보다는 조금 더 있었습니다만, 바싹 말랐던 찻잎과 진피가 통통 불었습니다. 

 

녹차지만 향긋한 향이 먼저 나니 색달랐는데요, 겨울철엔 일반 녹차대신 진피 녹차 마셔도 좋겠다 싶더라고요. 그냥 녹차도 좋지만 상큼한 향이 나니 저한테는 취향저격이었네요. 

 

차관련후기

 

진피홍차 : 향긋한 진피홍차 마셔봤어요. 모루농장 (tistory.com)

 

향긋한 진피홍차 마셔봤어요. 모루농장

커피를 끊을 수는 없겠지만, 올해 한 가지 계획이 있다면 다양한 차를 마시는 시간을 훨씬 더 많이 가져보는 것. 새로 구매한 차들도 있지만, 가지고 있는 차들이 뭐가 있나 살펴보면서 하나하나

totos.tistory.com

돼지감자차 마시기 뚱딴지 차로 마셔볼까? (tistory.com)

 

돼지감자차 마시기 뚱딴지 차로 마셔볼까?

어머니께서 당뇨 전 단계 진단을 받으신 후 챙겨 드시는 차. 돼지감자차. 돼지감자는 '뚱딴지'라는 재미있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한다는데 모양과 크기가 제각각이라 그렇다는 설명과, 높은 번식

totos.tistory.com

 

반응형

댓글